[스페인와인] 스페인와인과 스페인어
- 공유 링크 만들기
- X
- 이메일
- 기타 앱
스페인와인과 스페인어
요즘과 같이 글로벌화 된 사회에서 영어의 영역은 더욱 확대되고 있으며, 그럼에도 불구하고 1+1의 개념, 즉 제1외국어 외에 또 하나의 외국어를 하는 경향도 짙어진 것 같다. 두 번째 외국어에는 중국어 등 몇 가지가 언급되지만, 서양언어 중 스페인어는 분명 영어 다음으로 중요이다. 외국은 물론, 이미 한국에서조차 독어, 불어 등 기존 강자들을 앞서고 있고, 배우는 학생들도 확대일로에 있음을 목격하게 된다.
한편, 스페인에서는 자국어를 산업으로 확대하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. 사실, 영어로 그 수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얻고, 경제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을 봐도, 그 다음으로 중요한 스페인어가 산업의 형태로,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, 경제적인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사실은 확연해 보인다.
스페인 정부에서는 스페인어 장려차원에서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, 세계 주요 나라, 주요 도시에 <Instituto Cervantes>를 설립하는 등 문화사업을 본격 가동하고 있는 중이다. 스페인어의 이러한 약진은, 스페인의 또 다른 주요산업인 농축산업과 연계되어, 또 하나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는데, 바로 와인과의 연계 프로그램이다.
가장 스페인어의 표준이라고 하는 까스띠야 이 레온(Castilla y Leon) 주에서도, 살라망까(Salamanca)와 바야돌리드(Valladolid)는 스페인어와 스페인 와인을 하나로 묶는 작업에 가장 앞서는 지역으로, 많은 대학 및 어학원에서 이 두 가지를 함께 습득할 수 있는 코스를 제공하고 있다.
짧게는 2주, 길게는 6개월간 언어와 와인수업 및 투어의 기회를 갖고, 어학원에서 수업을 진행하고, 가까운 제휴 와인회사에 들러 와인을 경험하는 기회를 갖는 것이다. 이렇듯, 스페인와인을 한다는 것은 음식문화는 물론, 가장 각광받는 언어를 접촉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.
#스페인여행#스페인#스페인와인#와인#와인추천#보데가#와이너리#스페인어#스페인음식 #까베르네 쇼비뇽 #메르로 #말벡 #쉬라즈 #삐노 누아 #피노누아 #카베르네 쇼비뇽 #뗌쁘라니요 #템프라니요 #카베르네 프랑 #까베르네 프랑 #쇼비뇽 블랑 #샤르도네 #리스링 #가르나차 #루에다 #리베라 델 두에로 #리오하 #토로 #또로 #띤또 피노 #틴토 피노 #Rioja #Rueda #Ribera del Duero #Toro #Tempranillo #Garnacha #빵집 #로마유적 #중앙광장 #스페인의 마을 #스페인여행 #스페인어 #스페인음식 #스페인축제 #산티아고순례길 #마드리드 #바르셀로나 #세비야 #코로도바 #그라나다 #톨레도 #세고비아 #연극 #연극페스티발 #스페인와인 #스페인축구 #돈키호테 #세르반테스 #스페인문학 #화이트와인 #레드와인 #올리브열매 #올리브오일 #올리브나무 #그라나다 #세비야 #올리브밭 #바커스 #포도주 #루벤스 #포도주의 기원 #포도주 평가 #와인 테이스팅 #Cata de Vinos #와인에 대한 상식 #와인에 대한 표현 #와인 평가 #와인기록노트 #와인챌린지 #와인품평회 #포도품종 #와인등급 #생자지역 #생산자 #와인명 #숙성기간 #크리안사 #끄리안사 #리저브 #레세르바 #그란 레세르바 #그란 리저브 #그란 셀렉션 #Gran Selección #Gran Reserva #Reserva #Crianza #좋은와인 #나쁜와인 #와인의 등급 #와인의 체계 #원산지표시
- 공유 링크 만들기
- X
- 이메일
- 기타 앱